본문 바로가기
공부/프로그래밍

[aws] s3 폴더 내 파일 public-read 권한 주기(aws cli 이용)

by demonic_ 2021. 3. 24.
반응형

이전 콘솔 버전에는 폴더를 클릭해서 public-read 권한을 줄 수 있었는데, 바뀐 콘솔화면에서는 그게 불가능하다. 그래서 오브젝트 하나씩 들어가 변경해줘야 하는데 그럴시간은 없고(...) 그래서 awscli 를 통해 일괄 변경하는 기능을 소개하고자 한다.

 

aws cli 설정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

lemontia.tistory.com/992

 

[aws] aws cli로 s3 파일 삭제(console에서 파일삭제 실패 시-파일명 한글일 경우 실패함)

aws s3파일 중에 한글로 되어있는 경우 console 에서 지우는데 계속 실패하여 aws cli로 지우기로 했다. 오랜만에 aws cli를 사용하는데, 다음의 에러가 발생했다. $ aws zsh: /usr/local/bin/aws: bad interprete..

lemontia.tistory.com

 

aws cli를 이용한다 해도 해당폴더에 권한을 바꾸는게 아니라 사실상 s3 버킷주소에서 다른 버킷주소로 복사하면서 public-read 권한을 주는 것이다. 명령어는 다음과 같다.

aws s3 sync [이전 s3버킷 주소] [이전할 s3 버킷 주소] --acl public-read-write

사용 예)

aws s3 sync s3://test-demonic/test/HLS s3://test-demonic/test/sample --acl public-read

 

이렇게 명령어를 칠 경우 이전주소에서 이후 주소로 복사를 하게되고 public-read 권한을 주게 된다. 따라서 /test-demonic/test/HLS 에는 폴더가 그대로 남아있으니 필요에따라 삭제를 해주면 된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