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개발노트

[개발노트-내서재] 상세보기 화면 개선

by demonic_ 2018. 3. 8.
반응형

시간적 제약도 있고 우선 만들어 서비스하자는 마음에 책검색, 찜하기 기능만을 만든 채 올려두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상세보기 화면은 간단하게 제목/간략설명/구매페이지로 이동(알라딘) 등만 표기했습니다. 구매페이지로 이동을 넣은 이유는 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알라딘 API에 큰 도움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실구매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겸하는게 좋겠다 생각도 했고요.  



이번에 빈약한 상세내용을 기능을 조금 추가해서 새로 디자인했습니다. 

@ 풍부한 상세내용
알라딘 API 제공 문서에는 책에 대한 상세조회 정보제공이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이것을 이용하지 않아서 간결한 설명을 붙였었는데요, 현재는 알라딘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을 책소개, 목차, 저자 등 상세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추가 요청 메일을 보냈어야 했는데 문의해보니 큰 제약없이 허락해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책을 볼지 판단할 때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항상 목차를 확인합니다. 목차를 보다보면 어떤 내용으로 전개가 될것인지 대략 머릿속에 그리는데 용이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목차를 확인할 수 있는 것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 찜하기, 읽는중, 읽음 으로 등록 

책을 찜하기만 가능했던 것이 이제는 읽는중, 읽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표시해둔 것을 한번에 볼 수 있는 메뉴 없는데 추후 업데이트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 내가 본 책, 리뷰를 남겨주세요 

책에 대한 리뷰를 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은 책을 '읽음'으로 했을 때에만 작성할 수 있도록 했었는데, 읽기전에 먼저 작성할 수도 있겠다, 혹은 영화나 다른 대체 미디어를 통해 감상하고 작성할수도 있다고 생각이 미쳐 로그인만 되어 있다면 작성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리뷰를 입력하신 것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아 다음에는 이것을 먼저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아, 닉네임 변경 설정 페이지도요. 



@ 보고싶은 책, 알라딘 중고매장 검색 

문서를 보다보니 중고매장 검색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네이버에 찜해둔 책을 중고매장에서 검색해 구매를 종종 했었는데 서로 다른 사이트를 오고가니 다소 불편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의 경우는 아무래도 가격차이가 있으니 중고매장을 먼저 검색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중고매장 검색 기능을 이용해 해당 책이 어느 매장에 위치하는지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가나다 순서로 정렬되어 있고요. 매장을 클릭하면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중고매장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검색결과에 나온 매장을 클릭하면 알라딘 중고매장 사이트를 열어줍니다.



@ 그 외 소소한 업데이트 - 제목 변경.  

브라우저에 Booknme 로 보였던 것을 '내 서재 - 당신의 책을 보관하세요'로 변경하였습니다.



다음 업데이트는 고객 정보 수정(닉네임 등), 작성한 리뷰 보는 화면 등을 개발하여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내 서재' 사이트의 개발일지를 적고 있습니다.

주소: http://booknme.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