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개발노트

[개발노트-내서재] 글쓰기 기능 추가

by demonic_ 2018.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번 개발한 기능을 보강했습니다.


@ 찜목록에 찜하기/읽는중/읽음 구분



지난 업데이트에 추가되었던 '찜하기/읽는중/읽음' 기능을 찜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 각 상태로 변경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하여 쉽게 수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상태는 3하나의 상태로만 저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하트만 보인다면 브라우저의 캐시 문제라, 컴퓨터의 경우 ctrl + F5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핸드폰은 문제없이 되었네요.

(이 외 해결방법을 아시는 분은 조언 부탁드릴게요)


책을 검색하는 창에서는 찜하기 버튼만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 책을 접할때의 순간의 글을 각각 써보세요.



찜하기, 읽는중, 읽음 각 상태에 따라 리뷰를 각각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읽는중 과 읽음 상태에는 별점을 줄 수 있는데, 보는 중과 보고난 후의 생각이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그리 하였습니다. 


읽으면서 변하는 나의 마음을 기록하는 것은 분명 좋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기대했던것보다 훨씬 재미있었다거나 혹은 다소 실망스러웠다는 등 그런 생각이 교차하는 것이 저만 그러진 않을거 같아서요. 다 보고나서 간단한 코멘트로 남겨주면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때의 감정을 코멘트에 남겨주세요. 책을 처음 접했을 때의 두근거림, 읽으면서 느낀 감정, 읽고난 후에 소감을 각각 적어두어 어떤 기분인지 살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


해당 기록은 책상세보기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추후 개인이 작성한 글을 모아서 볼 수 있는 화면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해시태그를 등록해 주세요

스크린샷으로 이미 눈치채신분도 계시겠지만 해시태그를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작특수문자는 '#' 이며 띄어쓰기 등으로 구분이 됩니다.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동일한이름의 해시태그가 달린 책을 검색해 드리....려 했으나 현재 개발중에 있습니다 ㅠㅠ 가급적 빠른시간안에 이용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그때까지는 쓰는것만 가능합니다..... 하하(진땀)



정보 수정 화면을 빨리 만들려고 했는데 다음 업데이트로 미뤄졌네요.

다음 업데이트에 우선순위로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내 서재' 사이트의 개발일지를 적고 있습니다.

주소: http://booknme.co.kr/

반응형

댓글